본문 바로가기

집 인테리어/내 손길이 깃든 행복한 집

[DIY] 원목을 이용한 테이블 만들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DIY] 원목 테이블

 

- 주 원목은 스프러스이고 테이블 상판은 옹이 합판과 적삼목, 스프러스 우드타일을 가지고 조립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완성된 모습이에요~~

 

 

 

우선 다리를 서로 서로 이어주고 받침 역할을 해줄 스프러스 판재를 연결해주었습니다.

 

옆에 어떻게 배치할지 미리 구상해놓은 타일들이 보이네요 ^^

 

 

 

각각 다리와 받침역할을할 스프러스간에 꺽쇠로 단단히 고정시켜줬습니다~~

 

 

 

다리 완성후 합판을 다리위에 올리고고정시켰어요 ^^

 

 

그랬더니아래 사진처럼 유격이 발새하더라구요. 유격을 본이상 그냥 지나칠 수 없죠.

피스로 25센티 간격으로 서로 고정을 시켜주기로 했습니다.

 

 

 

딱딱 맞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

 

 

 

상판까지 고정을 한 후에 틀역할을할 스프러스 판재를 세로 가로 한쪽씩 파덱스를 이용해 고정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우드타일을 하나씩 붙여나갔죠. 어긋나지않게 하나하나 신경쓰느라 힘들었네요.

 

 

우드 타일을 모두 붙이고 끝부분 4개만 고정하지 않은상태입니다.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끝이 살짝 튀어 나온것때문이죠 ㅠㅠ . 그래서 사포질로 줄여서 붙였어요.

 

 

짠 ~ 사포질하고 고정한후에 !!

스테인을 한번 발라준 모습입니다. 조금씩 마를때마다 변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거의 마른 상태에서 한번더! ^^ 맨위사진은 스테인을 2번 칠한 상태에요!!!

아참!! 스테인을 바르기전에 저는 아래에서 스프러스와 합판이 떨어지지 않도록 피스를 박은 다음에 목심으로 마무리를 해줬습니다!!^^

 

 

이건 제가 제작하면서 사용한 내역이에요.~~

각재는 520mm샀다가 낮아보여서 700mm으로 재주문하여서 완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