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유니티(Unity)

[Unity]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앱 빌드 및 실행을 위한 설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Unity]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앱 빌드 및 실행을 위한 설정


출처 : http://kkomanjell.tistory.com


유니티 내에서 안드로이드용 앱을 만들기 위해서는 몇가지 설정이 필요하다.


우선 안드로이드 환경을 구축 하기 위해서 SDK를 설치해줘야하며 SDK 설치나 동작을 위해서는 JDK가 필요하다.

이 두가지가 우선적으로 필요하니 설치하자.


JDK는 아래 사이트를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다.


http://www.oracle.com/technetwork/java/javase/downloads/index.html



해당 창이 뜨면 바로 앞에 보이는 Java Platform (JDK) 를 설치하면 된다.


(참고) 필자는 MAC BOOK을 사용중이라 설치중 JDK 7 버전에서는 MAC 버전이 10.7 이상 지원한다는 메시지가 떠서 우선 MAC OS를 업데이트 먼저 진행 했다.


다음은 Android SDK를 설치하자.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한다.


http://developer.android.com/sdk/index.html



해당 창에서 파란색으로 표시된 Download the SDK 를 눌러 다운받자.

다운을 받은 후 해당 폴더로 이동하면 android 개발 툴인 eclipse 와 sdk폴더가 있다.

해당 위치를 그대로 둬도 되지만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서 사용자가 정의한 폴더로 이동 해주자.



여기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이제 필요한 파일은 우선적으로 받은 상태다.

이제 유니티에 안드로이드 빌드를 위한 설정을 해주도록 하자.


- Unity > Preference 로 이동



- External Tools 항목을 선택하면 맨 아래 항목에 Android SDK Location이 있다.

  여기에 아까 다운받아서 이동해둔 sdk폴더를 넣어 주면 된다.



- 빌드 설정 File > Build Settings 로 이동



- 아래 Platform란을 보면 Android가 보인다. 이를 선택하고 아래 버튼중 Switch Platform를 선택 하면 

  Android 필드를 위한 세팅을 진행한다. 진행이 완료되면 아래의 사진 처럼 Andorid 옆에 Unity아이콘이 나타난다.



이제 안드로이드를 빌드하기 위한 준비는 완료된 상태이다. 

위의 화면에서 Build 버튼을 누르게 되면 빌드가 진행되며 Build And Run을 누르게 되면 빌드와 함께 현재 연결된 단말기에 실행을 한다.

빌드 준비는 완료되었지만 실행을 위해서는 사용하고있는 단말의 USB Driver를 설치 해주자.


요약 하면 아래와 같다.


1. JDK 설치하기

2. Android SDK 다운 받기

3. Unity 설정하기

4. 사용 중인 단말 USB Driver 설치하기


이상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빌드하고 실행하기 위한 설정을 알아 봤다.


출처 : http://kkomanjell.tistory.com